유니티에서 쓸 수 있는 인코딩 판독툴

      유니티에서 쓸 수 있는 인코딩 판독툴에 댓글 없음

Mozilla Universal Charset Detector 가 C#버전으로 포팅된 녀석이 있었다.

유니티에서 바로 쓰기엔 판독된 언어를 string으로만 출력하고, 이 텍스트가 System.Text.Encoding에서의 이름과도 달라서 바로 쓰기엔 좀 무리가 있었다. 그래서 따로 int로 코드페이지를 출력하는 것도 추가한 버전. 그냥 쓰면 유니티 에디터에서는 별 문제 없으나 빌드한 이후에는 언어 페이지가 없으면 사용불가라 l18n 관련 dll 파일들을 플러그인에다 추가해주어야 한다.

 

도대체 이런걸 유니티에서 어디에 왜 쓰냐고? BMS 포맷이 호랑이 담배피던 옛날옛적 포맷이라 텍스트 인코딩이 제작자 따라, 시대따라 다 다르기 때문에 BMS 구동기에 쓰고있다.

 

https://github.com/BeForU/UDE-for-Unit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