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기반의 BMS플레이어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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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기획하고 만들려던 BMS 구동기가 현재 진행중…
http://blog.beforu.net/category/개발/BMS%20player
http://bms.beforu.net/ <- 새로 만들 예정…

2011년에 작성했던 글에서 그래도 구현 할 수 있을 것 같은 부분을 가져온다.

소프트웨어의 이름은 Zero BMS Player로 한다.
현존하는 BMS 플레이어는 스텝 계열 플레이어에 비해서 발전이 더뎌서 만들고 싶어졌다.
가장 화려하고, 가장 진일보적이고, 가장 희안하고, 가장 똘끼넘치는 플레이어가 되는것이 목표.
BMS만으로 지금 공개된 모든 종류의 음악게임을 플레이 가능하게 최대한 구현 시도.
점수체계는 200000점 대신 EX를 변형하는 등 자체적으로 구현, 유저들의 의견을 받아들일 예정.
플레이 스타일 및 롱노트 처리방식 등은 여러가지를 채용해서 한가지를 선택하게끔 만든다.
키보드의 한계로 절대로 칠 수 없는 노트등을 대비해 자동으로 인식 및 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한다.
5키등 어시스트 플레이도 단순 배치가 아닌 변화를 줄 것.
PC의 저장장치는 느리지 않으므로 곡이 시작할 때, 끝날 때 저장한다.
CS의 기록을 구현하기 위해 플레이 카운터를 시작할때 저장한다.
여타 다른 플레이어가 실행 -> (윈도우 창으로)세팅 -> 로딩 -> (게임화면이 이제 실행됨)리스트 의 구성을 가지고 있다면
Zero 에서는 실행 -> (바로 게임으로)오프닝+로딩 -> 타이틀 -> 메인메뉴의 상업 게임과 같은 구성.
문제는 로딩이 길어져 몇분씩 걸릴 경우 타이틀에서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가 문제.
안되면 리스트에 들어가서 폴더별로 로딩도 구상 중.
리스트 로딩 이후 곡 로딩은 곡을 선택하는 동시에 로딩한다.
곡 선택후 이미지 스킵이 가능하게 할 지 막아놓을지 고민.
외형적인 면에서는
상업 게임을 뛰어넘는 화려함을 구현하는것이 목표.
스킨팩으로 DX 전버전을 구현 할 수 있게끔 음악, 이미지 등 다양화.
모든 스킨을 최대한 3D 효과로 구현해서 화려하게 한다.
BMS가 BM스타일만 있는것은 아니므로 5+a키, 7+a키로 메뉴를 구분. 7키에도 패달이 있는지는 아직 모르겠다.

편의성 면에서는
단 1곡이라도 기본곡으로 넣어 프로그램 첫 설치시 아무것도 없는 황량함없이 플레이는 할 수 있도록 한다.
일반적인 음악게임처럼 메뉴를 구현하되 메뉴 체계를 줄이고 메뉴간 이동도 가능하게 한다.
플레이 도중 일시정지 메뉴로 여러 메뉴로 갈 수 있도록 한다.

이게 내가 프로그래밍을 제대로 배우기 전에 만든 글이었다보니 그냥 이상향에 가까운 글이었다.
그때는 유니티라는게 막 흥하던 때도 아니었던 것 같고…

사실 게임 만들면서 과연 가능할까? 했던것들이 그래도 생각보단 가능해져서 다행이다.
단지 내가 실력도 시간도 좀 부족한 것 같은게 문제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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