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교체 이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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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쨌거나 라이브러리를 교체했으니 사용법도 새로 익혀야 하고 해서 레퍼런스 문서도 보고 이것저것 해봤는데 생각보다 기능이 많은 듯 하다.
사운드 전용 라이브러리인만큼 유니티 엔진보다 다양한 듯도 하고… 유니티도 내부에선 FMOD 쓴다니 비슷한 모양이겠지.
직접 구현해야 하긴 하는데 일단 기능이 다양하다는게 확인되어서 플레이어 상에서도 이펙트를 구현할 수 있다는데서 좋은 일이다.
일단 이정도만 확인하고 이건 나중에 하도록 하고..

일단 게임이라면 배경음 위에 효과음이든 어떤것이든 음악이 같이 나와야 하는데, 이럴떄 어떻게 소리를 여러개 재생하는지,
가장 단순한 샘플쪽에는 단일 파일만 재생이 되서 이 부분에 대해 의문점이 있었는데, 애드온쪽에 믹싱도 되고 개별로 추가해서 여러개 재생도 되는걸 봐서 일단 이부분을 쓰면 되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내일부터는 이쪽을 이용해서 BMS 파일 하나를 제대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하는것을 목표로 진행하고 그 다음에는 바로 여러 파일로 테스트를 하면 일단 코어쪽은 마무리가 되는 것이다. 얼마나 오래걸릴지는 모르겠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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